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립운동가 만해 한용운 선생님 전기 영화[님의침묵] 개봉

by 채널32 영화전문채널 2023. 7. 3.
반응형


독립운동가이자 시인인 만해 한용운 선생의 행적과 조선인들의 독립 투쟁을 다룬 역사가 영화 [만해 한용운 님의 침묵]로 개봉되었습니다.




영화 [만해 한용운 님의침묵] 2023
Manhae Han Yong-un's Silence

 

[영화 소개]
홍주성(지금의 홍성)에서 동학란(동학농민운동)이 일어난다. 16세의 몸으로 동학란에 참여를 하는 소년 만해, 1천냥을 탈취하여 군자금으로 보내는 활동을 한다. 55세 성북동에 있는 심우장에서 만해는 재혼(유숙원)을 한다. 아내의 삯바느질 등으로 생활을 영위하면서도 만해는 집필과 함께 창씨 개명 운동 반대, 조선인 학병 출정 반대 운동 등에 참여를 하며 일제에 항거를 계속 한다. 용정명월 백화마담에게서 군자금을 넘겨 받는다. 이화영이 군자금을 만해와 함께 건낸다. 1944년 만해는 66세를 일기로 입적하고 만다. “님의 침묵” 시가 흐르며 만해의 업적이 하이라이트로 소개되면서 자막이 흐른다.

영화는 일제 강점기의 독립 운동가들이 불굴의 투지로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투쟁하는 모습과 무저항 비폭력운동을 펼치며 온갖 고초를 겪은 한용운 선생의 일대기를 재조명합니다.

[감독&출연진]

감독 한명구

출연진

만해 한용운 - 오안진
만해 집사 화영 - 이소망
만해 한용운 모친 - 정혜선
만해 한용운 처 유숙원 - 유영미
어린 만해 한용운 - 이준서

대각사 스님 - 김희라
러시아 마피아 보스 - 김동현
러시아 여관 사장 - 고맹의
일본 종무원 요코 - 곽수진
경성 복심법원 부장판사 - 안병경
낭낭클럽 대방 - 노현희
만주군관학교 교장 - 김형일
독립군 장일천 - 오상철
백담사 큰스님 - 김재근


[비하인드]
충남 홍성 한용운 선생의 생가와 천안 등 전국 각지의 촬영 장소를 물색해 작품에 담아 역사의 흔적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는 평가.

한명구 감독은 영화 촬영을 위해 한용운 선사의 일본 교토,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중국 하얼빈, 인도 델리 등 4개국에 불교를 전파하고 불교를 배우러 4개국을 탐방.

언론사 편집장역을 맡은 배우 황미숙을 비롯해 김성철, 김주복, 이한길 등 대전 출신 배우들이 출연.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와 김석환 전 홍성군수 등 특별 출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