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칸 영화제 비평가주간 초청작 이선균 정유미 주연 유니크한 미스테리 공포 영화 [잠] 개봉일 출연진 봉준호감독가 칭찬한 영화

by 채널32 영화전문채널 2023. 8. 3.
반응형
영화 잠 메인 포스터

영화 [잠] <Sleep>
감독 유재선
장르 미스터리
등급 15세관람가
개봉 2023년 9월 6일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타임 94분
출연진
[주연]
정유미 , 이선균

[시놉시스]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이선균)]와 [수진(정유미)] 어느 날, 옆에 잠든 남편 [현수]가 이상한 말을 중얼거린다. “누가 들어왔어” 그날 이후, 잠들면 마치 다른 사람처럼 변하는 [현수]. 깨어나면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현수]는 잠들면 가족들을 해칠까 두려움을 느끼고 [수진]은 매일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 때문에 잠들지 못한다. 치료도 받아보지만 [현수]의 수면 중 이상 행동은 점점 더 위험해져가고 [수진]은 곧 태어날 아이까지 위험에 빠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갖은 노력을 다해보는데...



영화 잠 포스터
영화 잠 포스터

롯데엔터테인먼트 로고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영화 잠 포스터 2장을 새로이 공개했습니다. 영화 [잠]은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인데요.

극중 수진을 연기한 배우 정유미님은 시나리오를 처음 읽었을 때를 떠올리며 [한번에 읽히는 간결하고 매력적인 시나리오]라고 했다고 합니다. 현수를 연기한 배우 이선균님 역시 [시나리오를 처음 보고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굉장히 독특한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 한 카테고리 안에 묶기 힘든 독특함이 있다]라고 했다고 합니다.

유재선 감독은 첫 장편영화 [잠]으로 데뷔하였으며 기존 영화[은밀하게 위대하게] 와 봉준호 감독님 작품인 [옥자] 연출팀 이였습니다. 올해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과 제56회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 연이어 초청되며 전 세계 영화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유재선 감독은 [잠에서 그려지는 수면 중 이상행동의 무서운 면들은 호러 영화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 같고, 수진과 현수가 그 끔찍한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들을 보면 미스터리나 스릴러로도 해석이 될 것 같다]라고 영화를 소개했습니다.

3일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잠]시나리오 단계부터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왔다는 봉준호 감독은 영화를 관람한 뒤 [최근 10년간 본 영화 중 가장 유니크한 공포 영화이자 스마트한 데뷔 영화]라는 인상적인 감상평을 전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공포]라는 설정으로 이제껏 본 적 없는 독특한 분위기와 전개 방식으로 그려낸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는것 같습니다.

영화 [잠]은 2023년 9월 6일 극장 개봉 예정입니다.

사진 / 이미지 출처
다음 , 나무위키

반응형

댓글